대한민국 대표 유쾌 커뮤니티™
뻔데기닷컴.. 즐거운 세상^^
톡톡마당 폭소클럽 스타열전 친구톡톡 오락천국 채팅
  
  
ID 저장하기
로그인 회원가입
뻔닷지식iN
아지트(지역모임)
오늘의일기
가입인사 10문10답
회원사진 열린토론
글쓰기알바/부업
사진한장 2,000원!
쪽지보면 수익금!
대박쇼핑몰 신청
아르바이트 운세
집에서 하는 부업!!
친구만들기!
올드월드
집에서 돈벌자!! 직장인, 주부, 대학생 추천 부업사이트!!
 빅모델 조용필, 맥콜의 신화를 창조하다
   글쓴이 : o빵또아o [부사장] [3위]    원츄/비츄 : 17/13
   홈피, Blog : o빵또아o님의 홈페이지가 없습니다.
   한줄의견 :      ♡ 뻔닷 사랑 나라 사랑 ♡
쪽지보내기   친추신청    게시물 스크랩하기   게시물 퍼가기
    2008-07-23 17:47:57


 1986년 여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탄 그룹 아하(A HA)의 히트곡 <Take on Me>의 뮤직비디오를 차용해서 만든 광고가 전파를 탑니다. 모델은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르던 톱 가수 조용필. 조용필은 만화에서 빠져나와 자신의 콘서트 장을 찾은 한 소녀에게 처음 보는 음료수 한 캔을 건넵니다. 그 한 장면으로 맥주도 아닌, 콜라도 아닌 새로운 컨셉트의 음료수 <맥콜>은 시장에서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합니다.

국내 최초의 보리음료가 되는 <맥콜>은 이미 1982년부터 판매를 시작한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콜라, 사이다가 장악하고 있는 음료시장의 언저리를 맴돌다가 86년 조용필이란 빅스타를 광고모델로 사용하며 음료시장의 지각변동을 일으킵니다.


(주)일화의 홍보팀 담당자에게 문의해보니 당시 <맥콜>은 연간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것을 제품가격(당시 1캔 300원)으로 환산하면 무려 연간 3억 4천만 캔에 가까운 판매를 기록한 것이고, 이 수치는 전 국민이 연간 대략 8캔 정도의 맥콜을 마셨다는 뜻이 됩니다.


이랬던 <맥콜>은 여러 가지 부정적 루머와 이온음료들의 출연으로 점점 쇠락의 길을 걷게 됩니다. 하지만 아직도 여전히 <맥콜>은 생산중이죠.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한 캔당 약 6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출처 : 인터뷰365


동방예의지국  [07-31 13:51:26]
 : 18  : 7
맥콜 아직도 나오는데~ ㅋㅋㅋㅋㅋㅋ
리플등록은 시험점수 20점 향상! 연봉 1,000만원 인상! 로또 당첨등의 행운이 생깁니다..
목록
글쓰기
수정
삭제
이전글
다음글
70kb의 램으로 9가지 다양한 칼라제공 - 최초.. 우리국민의 식량난을 해소시킨 효자상품 -삼양..
초등학교 도서관의 추억, 계림문고 부자집에서만 볼 수 있었던 꿈의 게임기
80년대 청춘의 필수품, <마이마이> 미스터파마의 등장 나너샴푸
대한민국 최초의 자체개발모델, 최초의 수출자.. 목욕탕의 최강자, 삼강사와
외로움을 달래주던 두꺼비 소주 70년대 신혼부부들이 꿈꾸던 최고의 혼수품

 
 
  메인    뻔데기닷컴 소개    이용안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무단 수집거부    전체서비스    
뻔데기닷컴은 비영리 사이트이며, 제공하는 컨텐츠들은 회원님들이 직접 올려 주신 소중한 자료들입니다.
혹여 저작권에 위배되거나 프라이버시가 침해되는 자료가 있다면 E-mail로 알려주시면 확인후 즉시 삭제 하겠습니다.
Copyright(C) 2003 ~ 2018 bbun.com All Rights Reserved.